인사말

존경하는 회원 여러분

대한외상학회를 대표하여 2020 년 9 월 4일부터 5일까지 성남 밀리토피아에서 열리는 제35회 대한외상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 또한, COVID19로 인한 엄중한 상황에서 이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모든 노력에 다한 국군의무사령부와 조직위원회에게 감사를 전합니다.

지난 10여년 동안 중증 외상을 치료하기 위한 권역외상센터의 중요성이 사회적으로 크게 인식되었습니다. 의료진 및 연구자들은 외상 환자에 대한 우수성과 더 높은 수준의 치료를 위해 노력했습니다. 우리는 민간 및 군사 부문의 외상 직원이 모여 전국의 15 개 외상 센터와 33 개의 외상 전문 훈련 병원을 포함한 효과적인 외상 치료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보았습니다.

대한외상학회 국제학술대회는 온라인 학회로 개최되며, 병원 전, 병원 및 재활 과정을 포함한 모든 단계의 외상 치료에서 의료 전문가를 한 데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 우리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외상 치료 분야에서 최근 연구와 진행 상황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. 이 행사를 통해 저명한 외상 전문가를 웹상에서 만나고 교류 할 수 있는 기회를 갖으시길 바랍니다. 2020 년 9월 제35회 대한외상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온라인으로 뵙길 고대합니다.




대한외상학회 이사장 이영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