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사말

대한외상학회 회장으로서 제35회 대한외상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온라인으로 참가하시는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.

지난 몇 년 동안, 우리 학회는 높은 수준의 외상 시스템, 훌륭한 외상 교육 프로그램 및 민간 및 군사 외상 부서 간의 훌륭한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. 이에 따라 우리나라 외상 환자의 예방 가능한 사망률도 초기 50.3 %에서 최근 19.9 %로 상당히 감소하였습니다. 이러한 놀라운 결과는 권역외상센터의 설립과 적절한 외상 체계의 구축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. 이를 위한 우리 회원 여러분들의 값진 노력에 깊이 감사드립니다.

그러나 외상 진료의 균형있는 발전 및 지역외상체계의 통합을 위해서 해야 할 일들이 여전히 많으며, 우리의 지속적인 노력과 헌신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개선 할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. 우리 학회는 환자 진료에 대한 더 높은 표준을 만들고자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려고 합니다. 학술대회를 통해 환자의 생존 가능성이 높아지고 외상 진료의 수준이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. 또한, 제35회 대한외상학회 국제학술대회의 "Toward excellency” 슬로건처럼 국내 외상 환자를 위한 최상의 진료를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. 이 온라인 학술대회가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믿습니다.




대한외상학회 회장 배금석